파이어스톰
 
 

제목: 밤마다 무심코 하게 되는 숙면을 방해하는 생활습관 7가지


글쓴이: 강하늘

등록일: 2021-03-11 03:24
조회수: 506
 
밤마다 무심코 하게 되는 숙면을 방해하는 생활습관 7가지

<span style="font-size: 10pt;"><span style="font-family: Helvetica; font-size: 18pt; color: rgb(34, 116, 28);">밤마다 무심코 하게 되는 '숙면'을 방해하는 생활습관 7가지 </span>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0pt;">
</span>


<span class="imageblock" style="display:inline-block;width:594px;;height:auto;max-width:100%"></span>












<span style="font-size: 14pt; font-family: Helvetica; color: rgb(0, 0, 0);">아무리 잠을 많이 자도 피곤해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</span><span style="font-size: 14pt; font-family: Helvetica; color: rgb(0, 0, 0);">. </span><span style="font-size: 14pt; font-family: Helvetica; color: rgb(0, 0, 0);">이런 사람들은 충분한 숙면을 취하지 못한 경우가 대부분인데요.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4pt; font-family: Helvetica; color: rgb(0, 0, 0);">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게 되면</span><span style="font-size: 14pt; font-family: Helvetica; color: rgb(0, 0, 0);"> 하루종일 몸이 찌뿌둥하고 무기력한 기분과 함께 컨디션 조절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.</span>


<span style="font-family: Helvetica; font-size: 14pt; color: rgb(0, 0, 0);">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수면장애로 병원을 찾은 환자가 2014년을 기준 40만 명 이상에 육박하는 것으로 알려져 상당수의 사람들이 수면장애를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 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4pt; font-family: Helvetica; color: rgb(0, 0, 0);">이러한 수면 장애의 정도가 심하면 병원 수면클리닉 전문의를 찾는 것이 좋겠지만,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몇가지 습관을 개선하고</span><span style="font-size: 14pt; font-family: Helvetica; color: rgb(0, 0, 0);"> 고치는 것으로도</span><span style="font-size: 14pt; font-family: Helvetica; color: rgb(0, 0, 0);"> 간단하게 예방할 수도 있답니다.</span>


<span style="font-family: Helvetica; font-size: 14pt; color: rgb(0, 0, 0);">매일밤 숙면을 취하기 위해 피해야 할 생활습관들에 대해 소개합니다.</span>






<span style="font-size: 18pt; font-family: Helvetica; color: rgb(255, 94, 0);">1. 잠이 안돈다고 시간을 계속 확인하지 말</span><span style="font-size: 18pt; font-family: Helvetica; color: rgb(255, 94, 0);">것</span>


<span class="imageblock" style="display:inline-block;width:600px;width: 600px; height: 380px;;height:auto;max-width:100%"><span data-url="http://cfile2.uf.tistory.com/attach/21628C3E579DFCB2114C20" data-lightbox="lightbox"></span>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4pt; font-family: Helvetica; color: rgb(0, 0, 0);">불면증 환자는 방안에 시계를 멀리하는 것이 좋다. 잠이 안온다고 계속 시계를 보게 되면 뇌의 기능이 활성화된다.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4pt; font-family: Helvetica; color: rgb(0, 0, 0);">또한 '아직도 잠을 못잤다'라는 생각과 함께 불안감과 강박증이 더해져 잠이 더 안오게 된다.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0pt;">
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0pt;">
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0pt;">
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4pt; font-family: Helvetica; color: rgb(0, 0, 0);"><span style="font-size: 18pt; color: rgb(255, 94, 0); font-family: Helvetica;">2. 취침 전 너무 뜨거운 물로 샤워하지 말것</span></span>


<span class="imageblock" style="display:inline-block;width:315px;;height:auto;max-width:100%">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4pt; font-family: Helvetica; color: rgb(0, 0, 0);">너무 뜨거운 물로 샤워를 하게 되면 교감신경계가 자극이 된다. 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4pt; font-family: Helvetica; color: rgb(0, 0, 0);">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는 것이 편안한 숙면으로 이어질 수 있다.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0pt;">
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0pt;">
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0pt;">
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4pt; font-family: Helvetica; color: rgb(0, 0, 0);"><span style="font-size: 18pt; color: rgb(255, 94, 0); font-family: Helvetica;">3. 취침 전 수분 섭취를 자제할 것</span></span>


<span class="imageblock" style="display:inline-block;width:493px;;height:auto;max-width:100%">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4pt; font-family: Helvetica; color: rgb(0, 0, 0);">물을 너무 많이 마셔 중간에 잠에서 깨 화장실을 가게 되면 수면 사이클에 방해를 받게 되어 숙면에 방해가 된다.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4pt; font-family: Helvetica; color: rgb(0, 0, 0);">잠이 들기 전 60~90분 정도의 시간을 두고 물을 비롯한 수분이 다량 포함된 식품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다.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0pt;">
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0pt;">
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0pt;">
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4pt; font-family: Helvetica; color: rgb(0, 0, 0);"><span style="font-size: 18pt; color: rgb(255, 94, 0); font-family: Helvetica;">4. 잠이 안온다고 알콜을 섭취하는 행동은 금물</span></span>


<span class="imageblock" style="display:inline-block;width:400px;;height:auto;max-width:100%">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4pt; font-family: Helvetica; color: rgb(0, 0, 0);">수면의 여러 단계 중 눈을 감은 채 안구운동이 일어나는 '렘 수면'이 길수록 숙면에 가깝다.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4pt; font-family: Helvetica; color: rgb(0, 0, 0);">하지만 알콜을 섭취하게 되면 렘 수면의 시간을 단축시키고 수면이 원할히 진행되지 못하게 된다.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0pt;"></span>











<span style="font-size: 14pt; font-family: Helvetica; color: rgb(0, 0, 0);"><span style="font-size: 18pt; color: rgb(255, 94, 0); font-family: Helvetica;">5. 방의 온도와 베개 높이를 적당히 유지</span></span>


<span class="imageblock" style="display:inline-block;width:550px;;height:auto;max-width:100%">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4pt; font-family: Helvetica; color: rgb(0, 0, 0);">몸이 춥거나 더우면 자는 도중에 깰 수 있으니 적당한 온도가 필요하다.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4pt; font-family: Helvetica; color: rgb(0, 0, 0);">베개의 높이가 너무 높으면 목이 꺾여 기도가 좁아지기 때문에 코골이의 원인이기도 하며 숙면을 하지 못하게 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.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4pt; font-family: Helvetica; color: rgb(0, 0, 0);">베개의 적정 높이는 6~8cm가 가장 적절하다.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0pt;">
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0pt;">
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0pt;">
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4pt; font-family: Helvetica; color: rgb(0, 0, 0);"><span style="font-size: 18pt; color: rgb(255, 94, 0); font-family: Helvetica;">6. 가볍게 스트레칭하기</span></span>


<span class="imageblock" style="display:inline-block;width:481px;;height:auto;max-width:100%">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4pt; font-family: Helvetica; color: rgb(0, 0, 0);">스트레칭을 하면 잠을 깬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스트레칭은 오히려 몸의 근육을 풀어주며 숙면을 청하는데 도움을 준다.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4pt; font-family: Helvetica; color: rgb(0, 0, 0);">그중 발가락에 최대한 힘을 주고 오무렸다가 천천히 피는 동작이 가장 좋다. 모든 신체의 긴장이 완화되어 잠자리에 들 수 있다.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0pt;">
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0pt;">
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0pt;">
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4pt; font-family: Helvetica; color: rgb(0, 0, 0);"><span style="font-size: 18pt; color: rgb(255, 94, 0); font-family: Helvetica;">7. 양말 신고 자기</span></span>


<span class="imageblock" style="display:inline-block;width:700px;;height:auto;max-width:100%">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4pt; font-family: Helvetica; color: rgb(0, 0, 0);"></span><span style="font-size: 14pt; font-family: Helvetica; color: rgb(0, 0, 0);">가장 숙면에 취하기 좋은 체온은 몸의 중심부는 차갑고 손발은 따뜻할 때다.</span>


<span style="font-size: 14pt; font-family: Helvetica; color: rgb(0, 0, 0);">잠을 잘 때 양말을 신어주면 발의 혈관이 팽창해 몸의 혈액 순환이 원활해져 잠들기 딱 좋은 체온이 형성된다.</span>






<span style="color: rgb(0, 0, 0);">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</span>


<span style="color: rgb(0, 0, 0);">★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 받아보세요 ★</span><span style="color: rgb(0, 0, 0);">(카카오스토리)</span>


<span style="color: rgb(0, 0, 0);">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. </span>


<span style="color: rgb(0, 0, 0);">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</span>


<span style="color: rgb(0, 0, 0);">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</span>




<span style="color: rgb(255, 0, 0); font-size: 14pt;">♡하트</span><span style="color: rgb(255, 0, 0); font-size: 14pt;"> 꼭 눌러주세요^^</span>



           
의견(코멘트)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. 이유: 권한이 없는 회원레벨
번호  글쓴이 제목 등록일 조회
 화이어스톰
 자유게시판입니다. 2013-07-01 674
 강하늘
 밤마다 무심코 하게 되는 숙면을 방해하는 생활습관 7가지 2021-03-11 506
4
 기공식
 기공식 연출 영상보구 문의 드립니다 2013-07-11 1918
3
 관리자
   [re] 기공식 연출 영상보구 문의 드립니다 2013-07-14 2304
2
 기공식
     [re] 기공식 연출 영상보구 문의 드립니다 2013-07-15 2334
1
 송파구
 불꽃놀이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? 1 2013-07-08 737
  
1  
Copyright 1999-2021 Zeroboard / skin by enFree